[무료꿈해몽]가슴(chest) 꿈해몽;가슴이찔리면,가슴을때리면,가슴에훈장,가슴노출,가슴에털이난사나이,칼에찔린가슴,갈빗대,내장 등.

2022. 10. 26. 09:07좋은 꿈 꾸셨나요~

반응형
 
가슴에 관한

 

가슴(Chest)

우리의 사고와 외부로부터의 자극에 대한 반응과 처리는 뇌에서 하는 것이지만, 충격적인 자극과 심적 격동이 오면 가슴 내부기관 주로 혈액 순환에 영향을 미쳐 울렁거림이나 답답함, 기타 신체적 반응이 오기 때문에 옛부터 가슴에 마음이 있다고 생각했다. 하여간 가슴은 마음*도량*중심*중앙부*기관실*신분*세력권 등의 일과 관계해서 상징되는 부위다.

 

가슴을 무기로 찌르면 - 꿈속에서 자기에게 달려드는 괴한 또는 괴물을 창*칼*대창 등을 들고 가슴을 찌르면 현실에서 어떤 일거리의 중앙부나 생명선에 치명적인 타격을 주어 성취시킴을 암시한다. 무기는 협조자나 과학적인 방도를 상징하는 것으로써, 대창을 들어 찌르면 거대한 일을 집단적으로 성취시킴을 암시한다. 괴한이나 괴물이 단체적 세력을 상징할 경우 그 가슴을 찌르는 것은 그 단체의 기획부나 수뇌부를 먼저 교란시킨다는 뜻이다.

 

칼에 가슴이 찔리면 - 가슴이 칼로 찔리면 현실에서 중한 병에 걸린다. 꿈속의 자신을 위협하는 칼은 병마의 상징이다.

 

상대방의 가슴을 때리면 - 꿈속에서 상대방의 가슴을 때리면 현실에서 그 사람의 고약한 행위에 제재를 가하거나 경고할 일이 있다. 상대방이 나의 가슴을 때리면 상대방으로부터 억제를 당하거나 양심에 가책을 받을 일이 생긴다.

 

가슴에 훈장을 달면 - 꿈에서 가슴에 훈장을 단 꿈을 꾸면, 현실에서 타인에게 명예와 공적을 과시할 일이 있을 것이다. 자기의 사진이 그런 것을 보면 자기의 업적이 세상에 알려져 칭찬 받거나 동기간 또는 자손 중에서 누가 그런 영광스런 공을 세워 명예를 얻을 것이다.

 

반응형

 

가슴 노출 - 여자의 유방이 뚜렷하게 노출된 것을 보면 현실에서 형제의 신변이 위험함을 알게 될 것이다. 그 노출시킨 부위에서 성욕이 발동하면 불쾌한 일에 직면한다. 상대방 여자가 노출시켰던 유방을 감싸는 것을 보면 형제간에 보호해줄 일이 생긴다.

 

가슴에 털 난 남자 - 꿈에서 아는 남자의 가슴에 털이 나 있는 것을 보면 현실에서 그 남자가 야성적이거나 음흉한 마음을 가졌다는 것이 탄로난다. 만약 여자의 가슴에 털이 났다 해도 동일한 해석이 가능하며, 그 여자는 실제의 인물이 아니면 어떤 남자의 동일시일 수 있다. 

 

갈빗대를 끊고 내장을 들여다보면 - 당나라 숙종의 '오후'가 신인이 칼을 가지고 와서 자기의 갈비를 끊고 그 구멍에 촛불을 켜서 그 내장이 환히 보이도록 하는 꿈을 꾸고 대종황제를 낳아다고 한다. 이 꿈에서 오후 자신은 대종을 대신하고 있고, 자기의 갈빗대가 끊어지고 가슴 내부를 들여다 본 것은 자기 권세 아래에 있는 왕실과 조정 내부가 드러난 것이다. 이때의 신인은 어질고 지혜로우며 고귀한 사부나 중신이 나타나서 정치나 제도를 혁신하고 밝은 정치를 해줄 것을 예시한 것이라고 해야 할 것이다. 촛불로 조정 내부를 밝히는 것은 모든 근심 걱정이 사라짐을 뜻한다. 

 

원결: 당나라때 시인이자 문학자. 723~77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