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10. 30. 03:49ㆍ좋은 꿈 꾸셨나요~
다리와 발(leg&foot)
다리는 그 형태적인 면에서 어떤 것을 상징하는 것은 없고, 용도적인 면 즉 몸 전체를 지탱하는 일이나 행위자체에서 현실 생활의 여러모를 상징할 수 있다. 의자가 되는 자손*아랫사람*직속부하*단체세력 등을 상징할 수 있고, 자기 신분이나 운세의 변화를 암시하며 자기의 업적이나 행적과 관계한 일을 묘사한다. 그리고 어떤 장소와 거리에 관계해서 사건 처리나 행동의 추세를 암시하는 상징부위이다. 발은 일가친척이나 분열된 세력*종적 등을 상징할 수 있다.
다리가 무거워 걷기 힘들면 - 자녀에 대한 부모의 꿈이라면 현실에서 자녀가 생활난에 빠지거나 병들게 되고, 자식과 관계되지 않는 경우는 자기 부하나 사업이 고통 가운데 있게 될 것을 예시한다.
상해를 입은 다리 - 오른쪽 다리에 상해를 입어 통증을 느끼면 현실에서 친자식이나 친손자 중 누군가 병들거나 해를 입어 고통을 받을 것이다. 왼쪽 다리가 그러하면 외손자나 친척 또는 부하나 단체가 해를 입어 마음 고생을 하게 된다. 만약 전쟁발발을 예시하는 꿈에서 적군이 한쪽 다리가 붕대로 감겨 있으면 상대방 적군이나 아군의 일부가 심한 타격을 입었음이 분명하다.
다리에 총탄이 박히는 꿈 - 꿈에서 적의 총탄에 맞는다는 것은 현실에서 상대방의 세력이나 계책이 자기 권리나 자유를 침해하게 된다. 맞는 상태로 꿈이 깼다면 상대방이나 제3자에게 복종하고 부득이 굴복하겠지만 만약 그 탄환을 빼낼 수 있으면 상대방의 노력은 수포로 돌아간다. 처녀의 허벅지에 총탄을 맞으면 상대방과 결혼할 것이며, 유부녀가 맞으면 잉태할 것이고, 남자가 맞으면 권력자에게 복종하게 된다.
상대방을 발로 차면 - 상대방을 발로 차는 꿈은 현실에서 상대방을 배척하거나 제재를 가하는 행동이다. 그것은 개인적일 수 있고, 부하를 시키거나 통솔자로서의 권세를 가지고 가하는 행위이기도 하다.
다리가 아파서 진찰받는 꿈 - 꿈에서 다리가 아프거나 수술할 목적으로 의사에게 진찰받으러 가면 현실의 직장에서 자기의 근무성적을 상부기관에서 검토할 일이 있거나 다른 직책이나 외근에 종사할 일이 있게 된다.
피가 흐르는 발바닥 - 발바닥에서 피가 흐르면 현실의 조카뻘되는 사람에 의해서 재물의 손실을 가져오는데, 조카가 결혼해서 축의금을 보내기도 한다. 그러나 발에 피가 흠뻑 묻어있어 그것을 붕대로 감거나 하면 조카가 크게 재물을 얻는 것을 보게 될 것이다.
맞뚫린 발 - 꿈에서 자기 발을 의사나 어떤 사람에 의해서 발등에서 발바닥까지 꼬챙이로 맞뚫었는데 피가 나지 않고 병이 치료될 것이라고 생각하는 꿈을 꾸었다면 현실에서 자기의 업적이나 일거리가 빛을 보지 못하거나 침체되어 일이 성취되지 않으므로 강력한 협조세력에 의해서 소망대로 소기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수단을 취할 일이 있다. 이때 만약 발에서 피가 흘러 나왔다면 재물의 손실이 따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