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꿈해몽]군인, 군대(army) 꿈해몽;장교꿈,부사관꿈,군모잃어버린꿈,무기잃어버린꿈,군인행렬꿈,행진,전진,전쟁꿈,군복을입는꿈,훈장꿈,계급장,총격전꿈,적진,군인이되는꿈,휴가나온꿈,유..

2022. 3. 12. 20:25좋은 꿈 꾸셨나요~

반응형
 
군인 꿈해몽

 

군인*장교

군인은 군대와 유사한 사회집단의 일원을 동일시하거나, 실제의 군인 또는 공격적이고 선동적인 일, 벅찬 일 등을 상징한다. 사회집단의 일원임을 동일시 할 때는 그 복장이 동일한 규격에 맞추어 입는 경찰*학생*스님*직공 등이 이에 속한다. 일거리를 상징할 때는 일정한 규율 아래 움직이고, 전쟁이라는 일과 관계하므로 어떤 법규*시책*선전문이나 사상 전파 등의 일과 관계된다. 꿈에 나온 군인이 적일 때는 벅차고 고통스러운 일거리로 상징된다. 

장교는 자기의 또 하나의 자아가 변장한 모습 또는 정부기관의 장*차고나이나 국장, 직장상사, 학교장이나 선생 등 다양하게 동일시 된다. 

 


*무료 꿈해몽 풀이*

자신이 군복을 입고 무장하는 꿈 - 현실에서 협조자나 일의 방도 혹은 권리가 생겼음을 뜻한다. 그러므로 어떤 기관이나 단체의 일원이 되어 일을 잘 처리해 나갈 수 있음을 암시한다. 때로는 자신의 업적이 빛을 발하기도 한다. 

 

군인들이 행진하는 꿈 - 계획하는 일이 잘 진행될 것이다. 예로, 문학작품이나 원고를 내려고 하는 사람의 꿈에 완전무장한 군대가 행진 또는 전투를 목적으로 이동하는 것을 보면 자기의 작품이나 광고가 지상에 발표되고 책으로 출판되며, 광고로 널리 전파될 것이다. 

 

 

군이들이 적진을 향해 군기를 들고 전진하는 꿈 - 자기 전략이나 정책이 관철되고 채택되어 승리함을 암시한다. 

 

일단의 군인들이 자기쪽으로 행진해 오는 꿈 - 자기 정책이나 방도가 성공을 가져왔음을 암시한다. 

 

자신이 군인이 되어 적의 무리와 총격전을 벌이면 - 군인이 되어 적의 무리와 총격전을 벌여 적을 하나하나 사살하였다면, 적은 방해되는 일거리의 상징이므로, 현실에서 계획하는 일이 모두 잘 처리되어 소원을 성취할 것이다. 만약 한사람의 적군이라도 남아서 자기에게 대항하는데 소탕하지 못하면, 여러가지 안건 중에 단 한가지 안건만은 미결로 남을 것이다. 반대로 적의 탕환에 자신이 맞으면, 일의 중단이나 근심 걱정 혹은 패배의식을 체험하게 된다. 대론 상대방의 명령이나 청원을 부득이하게 들어줘야 할 일이 생길수도 있다. 

 

적군에게 공격받는 꿈 - 새로 시작한 사업이 위험에 처한다. 

 

적군에게 쫓기는 꿈 - 유행성 병에 걸리거나 어떤 일을 매듭짓지 못하고 고통받을 것이다. 

 

적의 총탄에 맞아 죽은 자신의 시체를 보면 - 새로운 일에 착수하거나 남의 조력에 의해서 자기 일이 성취된다. 

 

군모나 무기를 잃어버린 꿈 - 군모를 잃어버리면 직위가 강등되거나 직장을 잃을 것이다. 무기를 잃어버리면 자기의 협조자나 방도를 잃을 것이다. 

 

새로운 군복으로 갈아입는 꿈 - 새로운 직책을 얻게 되거나, 취업성공하게 된다. 

 

장교 및 하사관이 되는 꿈 - 학생이면 반장이 되거나 수석이 되고, 일반인이면 크게 득세하고 어떤 단체의 리더가 된다. 

 

임관

 

장교나 군리더에게 '훈장'을 받는 꿈 - 현실에서 영광된 일이 있을 것이다. 관직을 얻게 되거나, 일터에서 두각을 나타내어 상위로 올라갈 것이다. 또한 이름을 알리게 되며, 가문에 복이 되는 존재가 될 것이다. 

 

장교나 하사관에게 훈육을 받거나 기합을 받는 꿈 - 현실의 직장 상사나 선생에게서 문책을 당하거나 중대한 책임이 주어진다. 

 

큰 무기(대포,탱크,군함 등)로 적에게 대항하는 꿈 - 꿈에서 대포, 탱크, 비행기, 군함 등을 이끌고 적과 싸우면, 현실에서 큰 협조자나 기관을 움직여 일을 처리할 수 있다. 현재 질병을 앓고 있다면 자선 의료기관의 혜택으로 치료를 받게 될 것이며, 기업가는 슬기로운 지혜와 계책이 마련될 것이다. 

 

현역군인이 사복을 입고 있는 꿈 - 주변인 중 실제 현역군인이 사복을 입고 꿈에 나왔다면, 그는 곧 휴가를 나오거나 제대하게 될 것이다. 반대로 휴가오기로 한 현역군인이 군복을 입은 채 활동하는 모습을 보면 그는 좀처럼 휴가나오기 어렵게 된다. 

 

사병을 거느린 장교 - 적과 대치중인 자기편의 진영은 자기의 지휘능력과 역량을 과시하는 것이며, 이때 장교는 자기의 또 하나의 자아이다. 

 

적군의 장교 - 어떤 일의 어렵고 마무리하기 어려운 부문을 대표한다. 

 

훈장을 단 장교 - 정복차림에 훈장을 달거나 지휘봉을 가지고 있으면, 그 사람의 명예와 지휘능력 또는 배경이 확장된다는 것을 과시하는 암시이다. 

 

 

장교가 권총이나 군도를 빼들고 걸어가는 것을 보면 - 어떤 사람이 권리행사 하는 것을 볼 수 있고, 자신이 그렇게 하면 자유로운 권리행사를 협조자의 힘을 빌어 할 수 있을 것이다. 

 

군인이 유골을 가져오는 꿈 - 그 유골을 매장하는데 앞에서 슬피울었다면, 집안의 누군가가 성공하고 그 명예가 길이 남게 되므로 크게 기뻐할 일이 있게 될 꿈이다. 유골함은 완성된 작품이나 상장을 상징한다. 전쟁터에서 죽었다는 것은, 여러 우여곡절 가운데 일이 성취됨을 뜻한다. 이름을 날리거나 사회에 주목받게 될 징조다. 

 

군복을 입고 적진을 뛰어들거나 거니는 꿈 - 꿈에서 자신이 포로가 되었거나 정찰대원으로 적진을 탐색하거나, 현실에서는 자기의 사업*작품 따위를 어떤 기관에 내놓고 여러가지 어려운 절차를 겪어야 할 일의 체험이 있게 된다. 이때의 군복입은 자신은 작품이나 일거리의 상징이다. 기업에 제출한 서류가 통과될 징조다. 

 

병영이나 검문소 앞에서 검문을 당하는 꿈 - 이때의 보초병이나 검문자는 자기 사업상의 방해되는 인물일 수 있고, 병마의 상징일 수 있다. 검문소를 무사히 통과했다면 좋은 결과가 있겠지만, 그렇지 못했다면 자신의 일에 방해를 받거나 병마에 시달리게 된다. 

 

검문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