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꿈해몽]'시간,시간여행,예견'에 관한 꿈해몽;과거로가는꿈,현재시간꿈,미래로가는꿈,정초에꾸는꿈,과일색깔과시간,계절과시간,꿈속에서의하루,낮과밤,시간여행중돌아오지못한 꿈 등.

2022. 8. 9. 08:19좋은 꿈 꾸셨나요~

반응형

 

 

시간

프로이트는 꿈은 언제나 현재나 과거와 관계된다고 했다. 과거와 관련있다는 것은 꿈의 자료를 과거의 기억으로부터 이끌어낸다는 점에서 그 이론이 타당하지만, 꿈의 의도성은 과거의 되풀이로 끝나지 않으므로 과거에 영향을 미친다고는 말할 수 없고, 현재 꿈을 꾸는 의도가 현재 시각에 이루어지는 사건과 결부되어 꾸어질 수 있다는 주장은 그 예가 많지는 않지만 가끔 체험되는 일이다. 비행기 안에서 자기 부친의 사망 시각을 꿈으로 예지한 그대로 도착된 지점에서 꿈꾼 날 동시에 부고 전문을 받았다는 것은 모두 현재에 영향을 주는 꿈들이다. 몽중유행은 현재에 영향을 주는 것이고, 꿈속에서 오줌이 마려워 오줌을 기분 좋게 누었더니 잠이 깨고 실제로 오줌을 싼 것은 현재적인 꿈이다. 그리고 꿈을 깨자마자 적중되거나 몇 시간 뒤 또는 그날 하루동안 있을 일을 예시하기도 한다. 하지만 꿈속의 시간은 예지할 수 없고 다만 현실에서 체험된 때에 밝혀질 따름이다.

 

날짜와 시간

 

예언 형식의 날짜와 시간 꿈 - 꿈의 예시에서 날짜와 시간은 결코 예견할 수 없다. 단지 상징적 암시로서 나타나므로 그것을 감지할 따름이다. 그런데 가끔 날짜와 시간이 정확하게 지적돼 예시되는 경우의 꿈은 직접적 예언 형식으로 나타나기도 한다. 그리고 꿈에 예시된 날짜가 양력인지 음력인지의 문제는 그 사람의 전력, 즉 그가 음력을 더 많이 사용하였다면 음력이며 양력을 더 사용하였다면 양력이다. 

 

정초에 꾸는 꿈 - 대게 정초에 꾸는 꿈은 그 해 1년의 운수를 나타낸다고 한다. 하지만 그것은 사람들의 그 해를 향한 바람과 소망의 경향이지 꿈과는 무관하다. 비록 좋은 꿈을 꾸었다고 그 해 무조건 좋을 수만은 없으며, 나쁜 꿈을 꾸었다고 한 해가 전부 나쁠 수만은 없는 것이다. 물론 꿈은 자기의 소원이나 계획하는 일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그에 벗하느 꿈은 있을 수 있음도 사실이다.

 

시간의 예언 - 집을 떠나 밖으로 나가거나 돌아오는데 목적지와 집과의 중간에서 각각의 거리가 느껴질 때 목적지는 사업이나 일의 성공이나 희망의 대상을 뜻하고, 집을 떠나는 것은 사업의 시작이고 돌아오는 것은 성취와 종결에 관계한다. 때문에 그 거리의 지각은 시간의 길이를 상징하는 것이 될 것이다. 태몽에 있어서는, 집과 목적지와의 거리의 인지는 초년*중년*말년의 운세를 나타낸다. 

 

꿈속에서 꽃이 피어있는 것을 보았는데 순간 열매가 맺히는 등 순간적인 변화 - 이는 어떤 전환기가 갑자기 오게 될 것을 예시한다. 또 그것을 주목하고 있는 동안에 변화되거나, 일단 다른 곳으로 시선을 옮겼다가 다시 보았을 때 일어난 변화는 상당한 시간 경과를 암시한다. 

 

물건의 갯수 - 물건의 갯수는 재물이나 일거리의 다과와 관계되지만, 그것이 다만 일수와 월수 또는 햇수를 암시할 경우도 있다. 

 

긴 줄*실*철사 등을 펴고 감거나, 얻거나 내버리고, 타인에게 주는 경우 - 감겨진 부분은 오랜 시간이나 일수가 예비 된 것이고, 풀어버린 것은 경과된 시일을 암시한다. 반대로 늘어진 줄을 당겨 감으면 감은 것은 경과된 시일이고 아직 감지못한 것은 기다려야 할 시간을 암시하기도 한다. 실타래를 남에게 준 처녀는 시집갈 날이 멀지 않았고, 실 뭉치를 얻은 병자는 상당히 오래 앓게 된다.

 

 

해*달*별의 위치 - 해, 달, 별의 위치로도 일의 초*중*종반을 예측하거나 시일의 경과와 미래상을 예측할 수 있다. 해가 떠오르고 있으면 유년이고 정산에 있으면 중년, 서산에 가까우면 말년 운세와 결부된다.

 

과일의 색깔로 수명을 예시 - 과일이 새파랗거나 막 자라나는 것은 초년, 붉거나 누런 것은 중년이나 노년을 뜻한다. 태몽에 누렇게 익은 호박을 따면 그 아이는 요절한다.

 

달이나 해가 구름 속에 가렸다가 다시 나타나기를 반복하면 - 비슷한 일이 상당한 시일을 경과하면서 반복될 것을 암시한다. 새로운 성격의 일이나 모습이 반복되어 나타나면 새로운 일이 여러 번 있을 것을 암시하는 것이다. 

 

사람의 행동으로도 시간의 길이를 예시할 수 있다 - 대체로 서 있으면 현실에서 빠른 시일 안에 이루어질 일이고, 상대방이 앉거나 누워있으면 상당히 오랜 시일을 암시한다. 동작 주체가 자기 자신이면 사업 등 자신의 일과 직접적으로 관계있다.

 

계절에 관한 예시 - 옛사람들은 똑같은 꿈이라도 계절에 따라 달리 해석하고 있다. 즉 봄*여름에 돈을 주우면 좋은 일의 징조이고, 가을*겨울에 주우면 불길한 징조로 여겼는데 이는 근거가 없다. 계절은 현실적인 계절이 아닌 흥망성쇠를 암시하기 때문이다. 꿈속에서 화창한 봄날, 가을이나 겨울을 보거나 느낄 때가 있다. 이때 봄은 사업의 시초*애정*평화*여성을, 여름은 성장기*젊음*왕성함*노출 등으로, 가을은 추수와 장년기로, 겨울은 말년*완고 등과 관계한다. 꿈에서 겨울 동산이 나타났는데 순간 꽃이 만발하였다면 이것은 명예와 영광이 주어질 것인데, 대신 상식적인 일이 아니라 어떤 기적적인 일로서 이룰 것이라는 예시이다.

 

꿈속에서의 하루 - 꿈속에서의 하루는 현실에서의 하루가 아니다. 이는 일이 시작해서 끝날 때까지를 암시하거나, 혹은 10년이나 일평생을 상징할 수도 있다. <성경> 창세기에서의 하루는 천 년이라는 해석도 있고, 그 이상일 수도 있다는 해석과 같은 이치이다. 또 꿈속에서의 어제는 과거나 구세대를 가리키고, 오늘은 현재*현세대를 의미한다.

 

반응형

 

꿈속에서의 낮과 밤 - 낮은 개화*문명*광명*진리 등의 비유이며, 밤은 불분명*미개척*암흑세상*불의*불법 등을 비유한다. 꿈속에서 내일 새벽 또는 아침에 있을 일이라고 말하면 그대로 다음 날 새벽이나 아침을 말하거나 명년 봄 또는 신년 초를 비유하는 것이다. 오후나 밤은 그대로 그날을 말하는 것이기도 하며 금년 말 또는 일의 끝날 즈음을 의미하기도 한다. 내일 새벽4시라고 말하면 명년 4월을 암시한다. 고종황제는 꿈속에서 7살짜리 동자와 바둑을 두었는데, 이때의 동자느느 국가의 환란의 상징으로 나이가 7세인 것은 70년의 악운을 뜻한다고 볼 수 있다.

 

꿈의 시간여행 : 자신이 바라는 행복한 미래로 가는 경우 - 이는 인생의 지향점을 찾게 된다는 뜻으로 목표가 확고해지게 된다. 그러므로 목표에 따라 계획을 세워 자신이 원하는 바를 서서히 이루어 나가라.

 

꿈의 시간여행 : 과거로 가는 꿈 - 자신의 잘못을 반성하는 경우다. 자신이 실수한 것에 대해 용서를 구할 수 있는 기회가 온다. 진심어린 사과를 통해 관계를 회복하도록 하라.

 

꿈의 시간여행 : 현실로 돌아오지 못하는 경우 - 현재하는 일들이 자신과 적성에 맞지 않으며, 다른 일을 하고 싶다는 소망에 대한 심리를 반영한다. 그러니 일단 돈보다는 적성에 맞는 일을 찾도록 노력하는것이 좋다.

 

꿈의 시간여행 : 과거로 가서 사건을 더 복잡하게 만드는 경우 - 앞으로 주변사람들과의 관계로 인해 주변이 엄청 혼라스러워질 것을 의미한다. 그러니 사람들에게 휘둘리지 않도록 처신을 잘 해야 한다.

 

꿈의 시간여행 : 시간여행 중 부모님을 만나는 경우 - 앞으로 부모님께 '효' 를 실천해야 함을 의미한다. 그래야 운세가 좋아질 것이다. 

 

시간여행 이론 - 리차드 고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