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꿈해몽]쓰다듬기;새*강아지쓰다듬기,아기쓰다듬기,여자애무하기,자신을애무해주는,수염쓰다듬기,조상님이쓰담쓰담 등.

2022. 9. 1. 13:07좋은 꿈 꾸셨나요~

반응형

쓰다듬기~

 

쓰다듬는 경우

꿈속에서 쓰다듬는 것은 애무하거나 매만지는 것과 더불어 애정*동정의 표시인 동시에 자위의 행동이다. 이런 행위는 남에게 베푸는 경우와 남이 내게 가하는 행위 또는 자신의 육신을 쓰다듬는 경우가 다르다. 하지만 대체로 자위*과시*불만*불쾌감*거세*불안의 상징이다.

 

동물을 쓰다듬는 행위 - 새*강아지 등의 귀여운 동물을 손에 들거나 가까이 가서 쓰다듬는 행위는 욕구적 경향을 완전히 충족시키지 못하고 자기마음을 동요시켰으므로, 현실에서 불쾌감*불만의 일이 생긴다. 가령 꿈에 새를 쓰다듬고 결혼한 남자는 결국 그 여자와 별거하거나 헤어지고 그 여자로 인하여 속 썩일 일이 있게 된다. 또한 동물을 쓰다듬고 애를 낳으면 속 썩이는 자식이 태어난다.

 

갓난애를 쓰다듬는 꿈 - 꿈속에서 발가벗은 갓난아기를 쓰다듬는 것은 자기 성기를 자위하는 행위로서 재수없고 불쾌한 일에 직면할 것이다. 소년의 머리를 귀여워 쓰다듬으면 실제의 소년이나 일거리로 인하여 불쾌감이나 속 썪이는 일이 생긴다.

 

여자를 애무하면 - 꿈속에서 여자의 육체를 애무하는 것은 가장 심각하게 욕정을 충동시키는 것이나 그 육체를 완전 점령하는 것이 궁극 목적이므로 성교 미수는 불만*불쾌감의 상징표현이다. 꿈속의 여자가 실제 인물일 경우엔 그 여자와의 일이 불쾌하게 끝날 것이다. 만약 그 여자가 일의 동일시라면 실패로 끝난다.

 

 

반응형

 

 

자신을 애무하는 이성 - 꿈속에서 이성이 자기를 애무하는 것은 앞부분의 '여자를 애무하면'과 동일한 해석이 가능하다. 조금 다른 점은 자기 비밀의 내용을 남이 탐지하게 되므로 불쾌감이 따른다.

 

수염을 쓰다듬는 상대방 - 상대방이 길게 늘어뜨린 자기 수염을 쓰다듬으면 현실에서는 자기의 타고난 성품에 대해 만족하거나 자기의 장기를 과시할 일이 있을 것이다. 바대로 내가 상대방의 수염을 쓰다듬었는데, 그 사람에게 어떤 청원을 했다면 쓰다듬은 횟수만큼 청탁을 한 다음 이루어짐을 암시한다. 만약 그 사람의 수염을 잡아당길 수 있으면 그의 의기를 꺾을 일이 있게 된다.

 

자신을 쓰다듬는 조상님 - 꿈속에서 조상님 중 누군가가 자기 몸이나 머리를 쓰다듬으며 불쌍하다고 울면 그는 현실에서 가장 불행한 사건에 봉착한다. 꿈속의 조상*부모는 실존이 아니라 집안의 호주*가문의 상징물이다. 자기 아이를 귀엽다고 쓰다듬으면 현실에서 그 아이가 병에 걸리게 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