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10. 11. 03:58ㆍ좋은 꿈 꾸셨나요~
고향집 - 꿈에서 고향집을 표현했다고 해도, 그것은 실제 거처하는 장소 또는 직장이나 사업장소의 바꿔치기다. 하지만 투시적인 경향의 꿈에서는 고향일 수 있다. 고향집은 모든 일의 종결*시발점*만년 등의 일과 관계해서 표현된다.
시댁과 친정 - 태몽에서 시집으로 물건을 가지고 간 것이 병원에서 아기를 낳을 것을 암시하기도 한다. 친정에서 시집으로 오면 현실에서 일을 성취할 장소나 높은 관서에 볼일이 있다. 시집에서 친정으로 가다가 되돌아오는 꿈은 자기 집에서 어떤 기관에 볼일이 있어 일을 추진하다가 그만둘 것이다. 이런 꿈이 태몽이었다면 자손과 헤어졌다 다시 만나게 되거나 태아의 중년 이후의 운세와 관계된 꿈이다.
삼촌집과 일가집 - 꿈에 삼촌집과 일가 집으로 가면 현재 근무중인 직장의 자매기관이나 회사로 전근할 일이 생긴다. 일가 집은 자기 사업 또는 직장의 간접적인 관계가 있는 기관이거나 직장이다.
초가집 - 초가집은 시골 풍경과 조화를 이루게 표현되는 하나의 건물이다. 그것은 현재 거처하는 집이거나 문화주택의 바꿔놓기도 가능하고 어떤 관청 또는 직장의 바꿔놓기 일 수 있으며, 어떤 사업체*업적 등을 상징할 수 있다. 자기 사업이 잘 되는 것을 초가집에 불이 활활 타오르는 것으로 표현할 수도 있다. 허허벌판에 외딴 초가집 구멍가게는 어떤 병영*관청*직장 등의 바꿔놓기다.
기와집과 문화주택 - 기와집 또는 문화주택은 어떤 직장이나 관공서의 바꿔놓기가 가능한데 그 환경적 여건에 잘 어울리기 위해서 표현된다. 주택가를 걸었다고 한다면 현실에서 어떤 관청에서 일을 보거나 보람찬 문화사업을 이룩함을 나타낼 수 있다. 다만 어떤 집 또는 관청을 높이 평가하기 위해 표현되기도 한다.
고층건물 - 수십 층에 달하는 고층건물은 어떤 기관의 계급적 관념과 고도의 업적이나 거대한 업체 등을 표현하기 위함이다. 가령 3층 이라면 1층은 말단기관, 2층은 중간기관, 3층은 상부기관을 암시한다. 또는 인체부위의 상징으로 머리*동체*다리를 나타내며, 대가족으로서 조부모*나*자녀들을 상징한다. 빌딩 같은 건물은 주로 업적*업체에 해당되고 문화사업과 관계가 있으며, 계급이나 학급과 관계된 꿈이 될 수도 있다.
빈집 - 꿈에 어떤 집에 찾아갔더니 사람이 하나도 없어 도로 나왔다면 현실에서 어떤 관서에 일을 보러 갔지만, 일을 볼 수 없거나 계약사항이 생기지만 계약이 성립되지 않는다. 빈집을 사거나 팔려하면 과부를 얻거나 한번쯤 소유해 보려는 욕심을 갖는다. 열쇠로 잠긴 문을 열고 들어갈 수 있으면 과부와 정을 통할 수 있을 것이다. 미혼녀가 빈집에 홀로 누워 있으면 처음의 혼담은 깨어지고 오랜 시일 뒤에 혼처를 구하게 된다. 노인이나 중병 환자가 빈집으로 들어가서 나오지 않으면 상당히 오래 앓다 죽게 된다.
새집 - 새집은 새로운 기관*새로운사업체*새색시*무덤 등을 상징한다. 새집의 여러 방을 살펴보면 현실에서 새색시의 이모저모와 그 인물됨을 살펴보고 알아볼 일이 있으며, 새집으로 이사하면 학생은 상급학교 또는 다른 학교로 전입하게 된다. 직장인은 새로운 직장으로 옮겨가며, 사업가나 학자는 새로운 업적을 남기거나 학설을 정립해 낼 수 있다. 새집이 자기 집 가까이 지어졌다고 생각되는데 그 집으로 들어가서 문을 닫고 나오지 않으면 무덤 속에 들어가는 격이다.
움집 - 움집에 들어가면 미인계나 남의 음모에 빠질 것이다. 병을 앓거나 사망하기도 한다.
집에 사람이 드나드는 경우 - 집에서 밖으로 나가는 것은 현실에서의 일의 시초이자 새로운 일과 관계할 것이며, 자기 사업과 세력권 외에서 행해지는 일이다. 남이 집에서 나오는 것을 보면 동지*친구*협조자가 자기로부터 떠나게 된다. 자기가 집으로 들어가면 일의 결실이 박두해 있고, 자기 집으로 들어오는 어떤 사람은 자기 일에 관계하거나 자기에게 소청할 일이 있는 사람이다.
집 짓는 꿈 - 집터를 닦으면 현실에서 상업판도나 세력권을 형성할 일이 있고, 집을 그 자리에 건축하면 정신적 사업이나 물질적 사업을 시작하게 된다. 남이 집을 짓는 것을 보면 자기가 관심을 갖는 일 또는 자기 일이성취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