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10. 20. 14:40ㆍ좋은 꿈 꾸셨나요~
코
코는 얼굴 중앙에 위치해서 전체의 균형을 잡는다. 코가 크다*높다*낮다 하는 모양새에서 그 사람의 인물됨이나 의지력 또는 프라이드를 가름하기는 광상학적 지식에서나 꿈속에서 느끼는 경향이 동일하다. 그런 뜻에서 콧심이 세다는 말의 비유적인 뜻과 더불어 그 사람의 의지력*품격*자존심 등의 상징이 가능하다. 또 한편 코는 냄새를 맡는 기관이란 용도 면에서 감식*검토*심사*탐지 등의 일과 관계있는 부위이다. 그러므로 감찰기관*감식관*심사기관 등의 일과 관계해서 어떤 것을 상징하기도 한다.
높고 큰 코 - 꿈에서 상대방의 코가 유난히 커 보이거나 높아 보이면 현실에서 지적수준이 높거나 의지력 또는 자존심이 강한 사람과 상대할 것이며 패배 의식을 체험하게 된다. 코가 큰 사람을 대하면 부귀한 사람을 대할 것이고, 코가 낮거나 비뚤어진 사람을 보면 품위가 없고 긍지가 없는 사람을 상대하게 된다. 때로는 잉ㄴ격이 고매하지 못하고 훼방 잘하는 사람을 만나게 된다.
상처나 반점이 있는 코 - 콧등에 상처가 있거나 종기가 나서 곪은 것을 보면 현실에서 상대방의 죄를 고백받거나 그 사람의 자존심이 꺾이는 것을 목격할 것이다. 만약 자기 코에 상처가 나면 남에게 시비를 받거나 어떤 모략 또는 음해가 미칠 것이고, 종기가 곪아터지면 자기 죄나 과거를 남에게 고백하게 된다. 자기 콧등에 터지지 않은 종기나 붉은 점이 생겼으면 자기의 자존심이나 인기가 갑자기 높아지므로 남의 이목에 오르내려 인사 받을 일이 있게 된다. 콧등에 무엇이 생긴다는 것은 여러 사람의 관심을 끌게 되기 때문이다.
길게 늘어난 코 - 코가 갑자기 코끼리 코처럼 길게 늘어나면 어떤 감독기관의 감독관이 되어 일을 하고 여러 사람의 존경을 받게 된다. 자기가 코끼리가 되면 크게 부귀해지고 권력을 가지는 사람이 된다.
코 풀기 - 꿈에 감기가 들어오는 등 콧물이 쉼없이 흐르거나, 휴지에 자꾸 코를 풀면 의사 또는 신문기자나 수사관 앞에서 자기 주장을 피력하거나 자기 소신을 펴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