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꿈해몽]얼굴 꿈;표정,무표정,얼굴씻기,종기나반점,수술한얼굴,붕대감은얼굴,거울에비쳐본얼굴,검은얼굴,하얀얼굴,무서운얼굴,얼굴이바뀌면 등.

2022. 10. 14. 03:26좋은 꿈 꾸셨나요~

반응형
 
얼굴

 

얼굴

표정없는 얼굴이나 표정있는 얼굴에서 우리는 무엇을 알아낼 수 있을까. 프로이트식 해석법에 의하면 얼굴은 여성의 성기를 상징하는 것으로서 막대기로 얻어맞는 것이나 손으로 얼굴을 씻는 것은 여자와의 성적 접촉을 바라는 것이라고 한다. 그것은 타인에게 항상 내놓는 것이지만 반대로 그것을 감추려는 경향이 있기 때문이라는 것이다. 이 말에 대한 신빙성은 희박하다. 얼굴은 여러 사람에게 항상 내놓아 자기를 알리는 가장 뚜렷한 부분이며, 그 얼굴 표정에서 무수한 움직임을 감지할 수 있기 때문에 그 사람의 마음의 거울이라고 비유한다. 이런 점에서 우리는 그 사람의 신분*저서*사진*마음*거울*간판 등을 상징할 수 있고 어떤 사람의 성격이나 인물을 동일시 할 수 있다.

 

무표정한 얼굴 - 가면이나 동상의 얼굴*인형*조각품*사진*초상화*그림의 얼굴이 인체의 다른 부분과 연관 없이 클로즈업되어 인상이 깊은 꿈은 서로의 바꿔놓기거나 어떤 간판이나 서적의 표제 또는 어떤 사람의 얼굴의 동일시이다. 사람 얼굴 조각을 누가 주는 것을 받으면 현실에서 누구의 사진을 받거나 어떤 사람이 저술한 책의 표제를 볼 것이다. 두 개의 얼굴이 포개지는 것을 보면 각기 다른 두 개의 상자를 하나에 내용물을 옮겨 담게도 된다. 

 

얼굴 씻기 - 얼굴에 때가 묻거나 무엇인가 거추장스러운 것이 있는데도 씻지 못하면 현실에서 답답한 일이 생기고, 이것을 씻어내고 제거해 버리면 근심걱정이 사라진다. 얼굴이 더럽혀져 있는 것을 느끼지 못했지만 대야에 물을 떠서 씻거나 개울이나 강에서 씻으면 자기의 신분이 새로워진다.

 

얼굴에 종기나 반점이 있으면 - 얼굴에 붉은 반점이나 종기가 나서 곪은 것을 보면 현실에서 남의 이목에 오르내리게 된다. 또는 어떤 업적을 남기거나 시비거리를 세상에 제기한다. 마마가 나듯이 붉은 종기가 얼굴에 가득차 있으면 그의 사업은 남의 관심을 끌 것이다. 그것이 곪아 터지면 어떤 좋지 못한 소문이 나 창피 당할 것이다.

 

반응형

 

수술한 얼굴 - 의사에게 얼굴의 어떤 곳을 수술 받으면 현실에서 자기의 신원이나 사업을 신문기자나 수사관에게 심문 받으며 조사나 문의 등을 당할 것이다. 만약 코를 수술하는데 짜릿한 감촉이 생기면 자존심이 손상당할 일이 있다. 두뇌 부분을 칼로 도리는 느낌을 받으면 사상검토를 받는다. 양 볼을 주사기(필러) 같은 것으로 찔러서 고쳤다면 집안일이나 관청 일이 개선된다. 안면에 수술을 받는 것은 재생*갱신의 뜻이 있다.

 

붕대감은 얼굴 - 부상을 당했다고 생각하면서 얼굴 부위를 붕대로 감으면 현실에서 협조자의 힘을 얻어 신분이 보호받게 된다. 남이 얼굴 전체를 붕대로 감은 것을 보면 어떤 사람의 사기에 걸리거나 자동차 사고 등을 일으켜 보상해 줄 일이 생긴다. 

 

거울에 비친 얼굴 - 거울에 제 얼굴을 비쳐보면 반가운 사람이나 미운 사람을 각각 훗날 현실에서 만나보거나 어떤 소식을 듣게 된다. 

 

검은 얼굴 - 거울에 비친 자기 얼굴이나 남의 얼굴이 갑자기 검게 보이면 현실에서 탐탁치 않은 사람과 상관하게 된다. 애인이나 남편의 얼굴이 검으면 그에게 배반당하거나 속 썩을 일이 있다. 얼굴이 검은 아이를 데리고 다니면 어떤 일이 몹시 고통스러워진다.

 

하얀 얼굴의 상대와 키스하면 - 안면이 없는 흰 얼굴의 사내가 자기를 붙들고 키스하면 현실에서 어떤 사람이 저술한 책을 읽고 만족하게 생각할 일이 생긴다. 검은 얼굴의 사내와 키스하면 책을 읽어도 만족할 수 없다. 

 

무서운 얼굴 - 어떤 사람의 엉ㄹ굴이 몹시 흉악하게 생겨 그 사람의 얼굴을 보는 순간 온몸에 소름이 끼치고 무서워서 떨었다면 현실에서 실제로 무서운 사람을 만나거나 크게 놀랄 사건이 벌어질 것이다.

 

사람의 얼굴이 바뀌면 - 아는 사람의 얼굴이 다른 사람의 얼굴로 바뀌거나 동물의 얼굴로 바뀌는 것은 현실의 어떤 일거리*사업체 등의 표제*간판*성격 등이 바뀜을 뜻한다.

 

 

 

반드시 조심해야 될 관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