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꿈해몽]털(fur) 꿈해몽;몸에나는털,이발,면도,머리깎기,머리감기,얼굴을뒤덮은머리,하얗게센머리,긴수염,몸에털이많은사람,눈썹,수염,긴머리털,검은머리흰머리,가발 등.

2022. 10. 24. 15:21좋은 꿈 꾸셨나요~

반응형
 
털 없는 바디 - 전신왁싱

 

털(fur)

몸에는 머리털*수염*몸털*눈썹*음모 등이 있는데, 털은 우리 몸을 보호하기 위함이고 어떤 것은 인품을 돋보이는 구실을 한다. 털은 협조세력*수명*정력*인품*자만심*근심거리*흉계 등의 일과 관계된 상징 표상으로서 그 털이 많고 적은 것, 색이 변하는 상태 그리고 꿈속의 소원충족 여부 등과 관련해서 미래의 현실에서 만족과 불만 등 감정을 체험하게 된다.

 

이발 또는 면도 - 자기의 머리털이 자라서 거추장스럽게 느꼈던 사람이 이발과 면도를 하면 시원한 감정을 체험할 것이므로 소원을 충족시킨 것이 되니, 현실에서 무엇인가 만족스럽고 속시원한 체험을 갖는다. 반대로 장발족이나 옛사람들에 있어서는 그 머리를 깎는다는 것이 소원에 위배되므로 불만이나 불쾌함을 체험하게 된다.

 

머리를 깎았는데 어느새 머리털이 많이 자라있다면 - 현실에서 소원이나 답답한 감정을 해소시킨다. 또한 진급이 빨리 되거나 전근 희망이 빨리 이루어진다.

 

여자가 머리를 깎으면 - 여자가 꿈속에서 머리를 빡빡 깎으면 현실에서 자기가 의지하는 사람을 잃어 고독하게 될 것이다. 빡빡 깎지는 않고 긴 머리끝을 누가 자르면 남편이나 자식에게 해가 미친다. 치장을 위해서 머리를 깎으면 기쁜 소식이나 소원이 성취된다. 

 

머리를 깎다가 멈추면 - 머리를 깎다말고 중지하면 현실에서 자기나 부모 형제 중 누가 누구에게 청탁하지만 그 일의 성과를 얻지 못한다.

 

머리를 감거나 빗으면 - 머리를 빗거나 감으면 현실에서 퍽 반가운 손님이 먼데서 찾아오거나, 소원성취 및 근심걱정이 해소된다. 머리를 빗어 비듬이 우수수 쏟아지는 것을 체험하면 오랫동안 고민하던 일이 성취된다. 어떤 여자가 머리를 빗거나 감고 있는 것을 보면 그 여자나 그 여자와 동일시되는 인물 또는 남자가 자기를 배척하거나 자기에게 고통을 안겨주게 된다.

 

얼굴을 뒤덮은 머리 - 옛부터 사람들은 머리가 자라서 자기 얼굴을 가리게 되면 벼슬을 한다고 믿었다. 그것은 꿈의 표현이 과장되면 과장될수록 좋고, 머리카락은 정력이나 협조자를 상징한다고 여겼다. 하지만 머리가 얼굴을 덮는 것은 자기 신분이나 간판을 덮는 것이되고 산만한 표적이기 때문에 불쾌함의 상징이다.

 

긴 머리채 - 꿈에서 떠꺼머리 총각이나 머리를 땋고 댕기 한 처녀가 자기 일을 도와주었다면, 현실에서 고집이 세고 정력적이며 패기만만한 젊은 사람의 협조를 얻을 수 있다. 또한 풀어진 머리채를 땋거나 틀어 올리면 일의 결실 또는 인연을 맺는다.

 

상투 - 꿈에 상투한 자와 대하면 현실에서 자기와 상종할 사람이 몹시 완고하고 고집이 세며, 좀처럼 자기 의견에 동조해주지 않을 것이다. 때로는 어떤 보수적인 성향의 사람이나 일거리의 상징일 수 있다.

 

반응형

 

하얗게 센 머리 - 꿈속에서 자기의 머리가 반백으로 세어져 있다면 현실에서 멀리 있는 자기의 동기 중 누군가 또는 지인 등이 몹시 곤경에 빠진 채 찾아오게 된다. 자기 머리가 반백이 아니라 완전히 희어져 있으면 나이 많은 사람, 학식이 높은 사람 등을 만나고 자기의 일이 고통 가운데 빠지게 된다. 상대방의 머리가 하얗게 세어 있으면 그 사람 또는 그 사람과 동일시 되는 어떤 사람이 학식이 높거나 몹시 고달픈 일에 종사하고 있음을 볼 것이다. 머리가 흰 사람들이 식탁에 둘러앉아 음식을 먹고 있는 것을 보면 그들은 어떤 직무에 고통을 느끼고 있는 직원들의 동일시이다.

 

긴 수염 - 꿈에서 콧수염*턱수염*구렛나루 등이 잘난 사람을 보면 현실에서 존경할 만한 사람, 권세 있는 사람, 뛰어난 재주가 있는 사람 등과 상관하게 된다. 흰 수염이 길게 늘어진 사람은 고관대작과 같은 인물의 동일시이며, 여러 사람의  존경과 신앙을 가져올 만한 일거리의 상징일 수 있다. 앉은 사람의 키가 하늘에 닿고 그의 수염이 땅에 길게 드리워 늘어진 것을 보았다면 국가나 사회적으로 위대한 업적을 남기거나 권세를 행사하는 어떤 일과 관계된 꿈이다. 수염이란 말의 유사성에서 수명이 긴 것을 암시하기도 한다.

 

몸에 털이 많은 사람 - 자기 몸에 검고 억센 털이 빽빽이 나면 현실에서 입신양명한다. 또한 많은 부하를 거느리거나 재주가 뛰어나다. 남이 온몸에 털이 난 것을 보면 현실의 어떤 사람이 자기의 신분을 위장하거나 진실을 말하지 않으며 그와 더불어 시비할 일이 있다. 상대방의 눈언저리가 털로 가득 차 있는 것을 보면 현실의 어떤 사람이 자기 인격이나 업적에 관해 호언장담하지만 그의 정체를 확인할 수 없게 된다. 상대방의 가슴에 털이 억센것을 보면 어떤 사람이 음흉한 마음을 먹고 있음을 알게된다. 상대방의 손등이나 종아리에 털이 억센 것을 보면 어떤 사람의수단이 능소능대함을 알게 되지만, 그 사람과의 일은 실패로 끝난다. 

 

눈썹과 수염을 깎으면 - 꿈에 눈썹과 수염을 깎으면 현실에서 부모자식 간이나 상사나 부하 또는 협조자를 상실하고 자기신분이나 체면에 손상을 입는다. 수염이 길어 늘 거추장스럽게 생각하는 사람이 꿈속에서 면도하면 근심걱정이 해소된다.

 

긴 머리카락 한가닥 - 자신의 몸에서 긴 머리칼 한가닥을 완전히 뽑아버리면 현실에서 멀리 가 있는 자식이나 동기 중 누가 예정일자보다 일찍 집에 온다. 만약 그 끝이 한번 쯤 끊어졌다가 다시 나오면 그 동안 한번 집에 오려다 못 오고 그 임기가 완료되고 오게 된다. 만약 그 머리끝이 돌돌 말려 있는 것을 보았다면 그의 임기는 아직 많이 남아 있더라도 집에 오게 될 것이다.

 

검은 머리가 흰 머리가 되면 - 현재 머리가 반백인 사람이 자신의 꿈에서 검어져 있는 것을 보면 현실에서 조만간 부귀가 찾아오거나 자신의 일이 수월하게 진행되고 일신이 편안해진다. 머리털이 빠졌다가 다시 나오면 명이 길어지거나 새로운 사업이 융성해질 것이다. 또한 병자는 쾌유된다. 

 

가발 - 꿈에서 염색을 하거나 가발을 쓰거나 가자수염을 달면 현실에서 길지는 않더라도 당분간 자기의 신변을 보호해줄 협조자가 나타난다. 그것은 자기만이 아니라 자기의 자손이나 동기간에게 그런 사람이 나타날 수도 있다.

 

턱수염 2.33미터로써 세계기록(긴수염 기네스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