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1. 31. 22:08ㆍ영화&드라마
제목 : 장화신은 고양이 : 끝내주는 모험(2023)
등급 : 전체 관람가
장르 : 애니메이션
국가 : 미국(102분)
배급 : 유니버설 픽쳐스
감독 : 조엘 크로포드
출연 : 안토니오 반데라스, 셀마 헤이엑, 올리비아 콜맨, 하비 길렌, 와그너 모라, 안토니 멘데즈 등.
전설의 '장화신은 고양이'. 목숨이 아홉개라 오직 자신감으로 가득 찬 그는 마을을 위협하는 거인과 맞서 싸워 히어로답게 거인을 무찌르지만 ... 그동안 여러차례 죽음을 맞이했던 그는 이제 단 하나의 목숨밖에 남질 않았다. 모두의 히어로였던 그는 이제 하나밖에 목숨이 남지 않았다는 사실을 알고서는 '용감함'은 사라지고 죽지 않기 위해 '조심함'으로 살아가는 평범한 고양이가 되버린다. 그리고 모두의 시선에서 사라지는데...
소원별! 매일 평범한 고양이로 살아가는 그에게 소원을 들어주는 소원별이 실존한다는 소식을 듣게 되고, 자신의 인생의 마지막 기회라고 생각하며 잃어버린 목숨들을 다시 부활시키기 위해 소원별을 찾아 떠난다. 가장 먼저 소원별의 위치를 알려주는 '지도'를 찾아 나선다. 그리고 자신과 똑같은 목적으로 지도를 손에 넣으려는 자들과 만나게 되면서, 뜻밖의 앙숙 파트너 '키티 말랑손'과 해피바이러스 강아지 '페로'와 팀을 맺으며 함께 여정을 떠나게 되고, 소원별을 노리는 또 다른 빌런들과 마주하며 다양한 위기에 맞서게 된다.
장화신은 고양이 팀 VS 막무가내 빌런 '잭 호너'와 13인의 셰프 일당 VS 무시무시한 늑대들 그리고 뒤 따르는 '골디락스'와 곰 일당까지! 꼬리에 꼬리를 무는 경쟁구도! 과연 '소원별'은 누구의 차지일까?
본 애니메이션은 각자의 소원을 이루기 위한 여정을 담았다. 누가 먼저 소원별에 도착할 것인지, 어떤 해프닝이 이어질지 궁금함을 안고 감상하는데, 시간이 흐를수록 고양이의 심경변화에 집중하게 된다. 철없는 고양이에서 삶의 가치를 되새기는 심경변화와 성장에 대한 부분까지 짚어간다.
<장화신은 고양이 : 끝내주는 모험>은 단순한 추격전이나 귀여움을 뽐내는 작품이 아니다. 마지막 죽음을 앞 둔 상황에서 전하는 고양이의 인생 조언이라고 하면 좋을 것 같다. 등장하는 모든 캐릭터의 개성부터 각자의 서사와 짜임새까지 깔끔하고, 캐릭터의 완성도를 자랑한다. 빌런 캐릭터들의 활약과 개개인의 사연까지 모든 캐릭터들을 놓치지 않아 만족스럽다.
또 이야기 자체적으로도 다양한 메시지가 포함되어 있는데, 그 중 첫 번째는 '우정'이다. 원래 장화신은 고양이는 혼자 행동하는 것을 좋아하는데, 키티 말랑손과 페로가 함께 팀을 꾸려 모험을 떠나면서 우정의 소중함을 깨닫게 되는 이야기를 매력적으로 표현했다. 은근 중심적 역할을 하는게 '키티 말랑손'인데 이 캐릭터를 집중해서 본다면 우정과 타인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하는 시간을 가져볼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