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추천)머미즈(Mummies,2023);사후세계에서도 정들면 사랑도 피어난다. 꿈과 사랑 ~ 당신의 선택은?

2024. 2. 17. 20:06영화&드라마

반응형

머미즈

 

제목 : 머미즈(mummies)

등급 : 전체관람가

장르 : 모험, 판타지, 코믹, 애니메이션

목소리 출연 : 조 토말슨, 엘리너 톰린슨, 셀리아 임리, 휴 보네빌, 션 빈 등

탐욕에 쩌든 인간 세상을 피해 미라들만 살아가는 사후세계가 창조되었는데, 고고학자 실베스터에 의해 그 경계가 허물어진다. 고대 유물을 발견해 돈과 명성을 쥐려했던 고고학자 실베스터는 유물을 찾던 중 지하세계로 이어지는 통로를 발견하게 되고 그 경계를 무너뜨려 사후세계를 혼란에 빠지게 한다.

네페르 공주는 노래를 좋아하고 노래하는 삶을 꿈꾼다. 하지만 아빠인 그곳의 통치자이자 태양신 '라'에 의해 좋은 신랑감과 함께 결혼하여 살아갈 것을 강요받는다. 사실 공주는 아직 결혼 생각도 없고, 더군다나 사랑하지도 않는 남자와 평생을 살라니..? 

반응형

전차대회에서 100회 넘게 우승을 차지한 챔피언 투트. 사실 그는 챔피언이라 할지라도 마음속으로는 사고의 트라우마로 이미 오래전부터 대회를 무척 두려워하고, 용기도 잃은 상태다. 

태양신 '라'는 운명의 불사조를 날려 공주의 피앙새를 찾는다. 그런데 불사조가 추락하여 투트가 있는 곳에 떨어지게 되고, 이에 사후세계 왕조는 투트가 운명이 점지어 준 공주의 피앙새라고 여겨 그와 공주가 함께 어울리게 한다. 이렇게 어거지로 어울리게 된 투트와 공주 네페르는 처음부터 악연으로 시작하지만, 함께 인간세상으로 가게 되고 그곳에서 갖은 역경을 이겨내며 서로 의지하고 응원하면서 서서히 서로의 마음의 문을 열게 된다. 

네페르는 원하던 노래를 부르는 가수로써 스타가 되고, 투트는 트라우마를 극복하고 사후세계의 혼란을 막아내는 용기를 보여준다. 그렇게 서로가 잘 되도록 응원하고 또 서로에게 의지하면서 둘 사이에 사랑도 피어난다. 그런데 인간세상에서의 시간도 잠시... 이제 돌아가야 할 시간이 다가오고, 돌아갈 수 있는 기회는 한번 뿐이다. 악당들로부터 탈출하여 간신히 사후세계로 돌아가고, 그곳에서 둘은 결혼하여 행복하게 살아간다. 또한 태양신 '라'의 허락으로 네페르는 원하던 노래를 부르게 되었고, 투트 또한 영웅으로 거듭난다. 

애니메이션 '머미즈'는 현대 애니메이션영화의 매력과 시대적인 주제를 적절히 결합한 작품이다. 시각적인 아름다움도 있고, 고대와 현대 문화의 충돌과 가족의 의미에 대한 메시지도 담고 있다. 온 가족이 함께 볼 만한 가족 애니메이션으로 추천한다. 

"너라면 꿈과 사랑 중 무엇을 선택할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