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의 힘(the power of thoughts);생각,좋은말,이쁜말,말에의한행동,행동심리,생각의심리,타협,생각의힘,긍정의힘,긍정에너지,성공.

2022. 11. 11. 09:23잡다한 지식

반응형

'긍정의 힘'

 

인간의 '생각'은 무슨 일이든 이루어 낼 수 있는 힘을 가지고 있다!

 

1950년대에 있었던 일이다. 영국의 컨테이너 운반선 한 척이 화물을 내리기 위해 스코틀랜드의 한 항구에 닻을 내렸다. 포르투갈 산 마디라 포도주를 운반하는 배였다. 한 선원이 모든 짐이 다 부려졌는지 확인하려고 냉동 컨테이너 안으로 들어갔다. 그때 그가 안에 있는 것을 모르는 다른 선원이 밖에서 냉동실 문을 닫아 버렸다. 안에 갇힌 선원은 있는 힘을 다해 벽을 두드렸지만 아무도 그 소리를 듣지 못했고 배는 포르투갈을 향해 다시 떠났다.

냉동실 안에 식량은 충분히 있었다. 그러나 선원은 자기가 오래 버티지 못할 것을 알고 있었다. 그래도 그는 힘을 내어 쇳조각 하나를 들고 냉동실 벽 위에 자기가 겪은 고난의 이야기를 시간별로 날짜별로 새겨 나갔다. 그는 죽음의 고통을 꼼꼼하게 기록했다. 

 

냉기가 코와 손가락과 발가락을 꽁꽁 얼리고 몸을 마비시키는 과정을 적었고, 찬 공기에 언 부위가 견딜 수 없이 따끔거리는 상처로 변해 가는 과정을 묘사했으며, 자기의 온 몸이 조금씩 굳어지면서 하나의얼음 덩어리로 변해가는 과정을 기록했다. 

 

배가 리스본에 닻을 내렸을 때, 냉동 컨테이너의 문을 연 선장은 죽어 있는 선원을 발견했다. 선장은 벽에 꼼꼼하게 새겨놓은 고통의 일기를 읽었다. 그러나 정작 놀라운 것은 그게 아니었다. 선장은 컨테이너 안의 온도를 재보았다. 온도는 섭씨 19도를 가리키고 있었다. 그곳은 화물이 들어있지 않았기 때문에 스코틀랜드에서 돌아오는 항해 동안 냉동장치가 작동하고 있지 않았다. 그 선원은 단지 자기가 춥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죽었다. 그는 자기 혼자만의 상상 때문에 죽은 것이다. 

 

이 사건은 '생각의 힘'이 얼마나 강하고 무서운지를 보여준다. 그 강한 무서움을 '긍정적인 생각'으로 채우며 살아간다면 우리 삶에 어떤 결과를 낳을지 무척 기대되기도 한다. 

 

반응형

 

말은 행동을 일으킨다. 의식적으로 좋은말 예쁜말을 하다보면 그 중 하나라도 행동으로 옮기게 되는 것 같다. 반대로 멋있어 보일거라 생각하고 가볍게 내뱉은 말에도 행동은 어느새 따라가게 된다. 그리고 그 행동은 어느새 습관이 되어 있고, 나를 이루는 습관들은 나의 성격을 그리고 나의 성격은 나의 주변환경과 사건들에도 영향을 끼쳐 내 운명을 이루어가게 된다. 그러니 생각은 운명을 만들어 간다고 할 수 있다. 

 

이처럼 하루하루 좋은 생각으로 채워나가기 위해선 '긍정 마인드' 를 꾸준히 연습해야 한다. 자신의 생각에서 부정적인 것을 멀리하고 긍정적인 것으로 채워나가는 연습을 하다보면 어느새 우리의 생각은 긍정의 힘으로 가득차고 세상을 긍정적으로 바라보며 우리의 삶도 긍정적으로 변화해 간다. 

 

물론 세상에 어찌 좋은 일 들만 있을 수 있겠는가. 때론 사지에 내몰릴 수도 있고, 때론 악마와 거래를 해야 할 순간도 있다. 그러므로 긍정적으로 살려면 때론 타협에도 능해야 할 것이다. 자신이 가진 모든 자원을 동원해서 긍정하는 힘을 만들어야 한다. 그러니 쉬운것은 아니다. 시간, 돈, 노력이 들어가야 한다. 긍정적인 생각은 우리 모두의 삶을 지배할 수 있다. 그러나 긍정적이란 말이 보수적이거나 '악'과의 타협과 같은 말은 아니다. 긍정적인 사고는 창의력없이 불가능하다. 타협선상의 선을 넘어서 새로운 지평을 열어야 한다. 

 

당신의 생각을 '긍정'으로 채워나가는 연습을 하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