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상 최고의 잡식동물;인간, 개미, 바퀴벌레, 돼지, 쥐, 초식동물, 육식동물, 잡식동물, 전염병, 독성분, 새로운 먹이 등.

2023. 1. 12. 11:00잡다한 지식

반응형

 

지구의 지배자는 잡식 동물일수밖에 없다. 모든 종류의 먹이를 먹어 치울수 있다는 것은 때와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자기의 종을 퍼뜨리는데 필수 불가결한 조건이다. 지구의 지배자로 확고히 자리잡기 위해서는 지구에서 생산되는 모든 형태의 먹이를 삼킬 수 있어야 한다. 

 

초식동물은 음식을 씹고 갈 때 사용하는 납작하고 넓은 이빨을 가지고 있는 반면, 육식동물과 잡식동물은 찢고 찢는데 사용되는 날카로운 이빨만 가지고 있다. 육식동물은 일반적으로 초식동물이 씹는 동안 음식을 통째로 삼켜버린다. 육식동물과 잡식동물은 또한 모든 초식동물에 존재하는 어금니가 없다. 인간은 또한 날카로운 발톱이 없고 마주볼 수 있는 엄지손가락이 있어서 사냥감보다 야채와 과일을 수확하는데 적합하다. 

반응형

한가지 먹이에만 의존하는 동물은 그 먹이가 떨어지면 생존에 위협을 받게 된다. 한 종류의 곤충만 먹고 사는 종류의 새들은 그 곤충들이 이동하는 것을 따라잡지 모한 채 멸종해 간다. 유칼립투스 잎만 먹고 사는 유대류도 산림의 나무를 베어내면 살아남을 수 없다. 

 

인간은 개미, 바퀴벌레, 돼지, 쥐들처럼 그 사실을 깨달았다. 이들 다섯 종은 거의 모든 종류의 먹이를 맛보고 먹고 소화시킨다. 또 이 다섯 종은 주위환경에 가장 잘 적응하기 위해 언제라도 먹이의 종류를 바꿀 수 있다는 공통점을 지니고 있다. 또한 이들은 전염병에 걸리거나 독성분때문에 목숨이 위태롭게 되는 것을 피하기 위해 새로운 먹이를 검사하는 자들을 집단 내에 두고 있다.

 

무게 3kg 담비가 10kg 고라니 사냥... 남한 최상위 포식자 등극

 

 

반응형